티스토리 뷰

반응형

미세미세 사용 후기

미세먼지 농도를 그림으로 쉽게 알려주는 미세먼지 어플!

미세미세입니다.

 

제가 사용하는 대다수의 어플이 다 그렇듯이

미세미세도 이미 유명하고 많은 사람들이 쓰는 어플이에요.

 

사용법은 폰에 미세미세를 깔기만 하면 바로 익힐 수 있습니다.

미세먼지 농도를 알고 싶은 장소만 설정하면 되니까요.ㅎㅎ

 

폰 자체에서 GPS 설정을 켜놓으셨다면 현재 있는 곳이 자동으로 뜰 거예요.

그럼 사용이 더 쉽겠죠.

 

GPS 설정을 켜놓지 않아도 직접 원하는 지역을 찾을 수도 있습니다.

당연한 기능이죠.ㅎㅎ

 

그럼 간단하게 미세미세 어플을 살펴보고, 장점과 아쉬운 점을 말해보겠습니다.

 

 

1. 미세미세 사용법

미세미세는 아래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그림으로 미세먼지 농도를 알려줍니다.

누구에게나 익숙한 표정으로 나타내서 대충 보고도 오늘 나가도 되겠구나,

별일 없으면 안 나가는 게 좋겠구나 판단할 수가 있죠.

 

요즘에는 미세먼지가 많지 않아요.

미세먼지가 적다는 자체는 좋지만, 원인을 생각하면 그렇게 좋지도 않은 게 슬프네요.ㅠㅠ

 

다시 본론으로 와서 미세먼지 어플을 시작부터 살펴보겠습니다.

미세미세를 설치하고 처음 켜면, 내 위치에 접근하도록 허용하겠냐 물어요.

허용 누르면 바로 현재 있는 위치 정보를 읽어서 그곳의 미세먼지 농도를 보여줍니다.

위치를 제공하지 않겠다고 거부를 누르면 위처럼 장소를 입력하라고 떠요.

장소 설정이 되면 미세미세 장점이라고 팝업이 뜹니다.

2021년 8월 24일자 미세먼지를 보니 좋다고 하트 뿅뿅이네요.^^

일기예보처럼 앞으로 며칠 후 미세먼지 정보까지 예보해줍니다.

시간대로도 구분돼서 나오네요.

확실히 요즘은 공기가 맑아졌어요!

주변 측정소 정보도 알 수 있는데, 아마 신뢰도를 높이려는 것 같아요.

연남동 미세먼지를 알고 싶은데, 강남구에서 쟀다던가, 부산에서 쟀다던가 하면 신뢰도가 확 내려가니까요.

제 생각입니다.ㅎㅎ

왼쪽 위 를 누르면 위와 같은 메뉴가 나옵니다.

맨 밑에 보니 '날씨날씨' 앱 다운받기가 있네요.

 

미세미세 어플을 보니 사용이 쉽고 요구하는 기능도 적어서 날씨날씨도 좋을 거라 생각되네요.

일기예보 어플을 찾으신다면 날씨날씨가 어떨까 싶습니다.

오른쪽 위 종이 접은 것 같은 그림을 누르면 위처럼 지도가 나옵니다.

원하는 지역이나 궁금한 지역을 지도로 찾아서 쉽게 살펴볼 수도 있어요.

 

저 사진 아래에 보시면 '안양대연수고'와 '널스쿨'이 보이는데 각각 아래 그림처럼 나타납니다.

해당 연구소와 널스쿨이 앱 개발자인지 뭔지 모르겠어요.

지도 그림 옆에 공유 버튼은 내가 찾은 지역의 미세먼지 농도 화면을 공유하는 기능입니다.

마지막으로 오른쪽 위 + 버튼은 지역을 즐겨찾기로 등록하는 기능입니다.

위 그림처럼 내가 찾아본 지역이 즐겨찾기로 바로 추가되어서 나중에 + 버튼만 누르면 바로 미세먼지 농도를 알 수 있어요.

 

 

2. 미세미세 장점

-표정 이미지를 사용하여 직관적으로 미세먼지 정도를 알 수 있습니다.

-앱이 빨리 돌아가 가벼운 느낌입니다.

-필수 권한이 없습니다. 위치 정보도 동의하지 않으면 권한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이 부분을 저는 특히 더 강조하고 싶어요.

 다른 미세먼지 어플도 다운받아봤는데, 그건 GPS 동의 안 하니 사용을 못하게 해놨더라구요.

 미세미세처럼 직접 지역 찾아서 보면 되는데 왜 굳이 권한을 ㅇ구하는지 모르겠어요.

 또 어떤 건 저장 권한과 전화 권한까지 요구해서 깔자마자 지운 것도 있어요.

 

-날씨예보처럼 다음날 미세먼지 정보도 미리 알려줍니다.

 

아쉬운 점이라고 하면 음... 글쎄요.

위젯 배경이 투명하지 않다는 것?

제가 투명 배경을 좋아해서 억지로 찾은 아쉬운 부분입니다.ㅋㅋ

위젯 화면이고, 가장 작은 버전이에요.

크기를 늘리면 옆으로만 늘어나요.ㅋㅋ

 

위젯에 나오는 내용은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입니다.

지역은 한 군데만 뜨고, 오른쪽 위 화살표를 누르면 현재 시각 미세먼지 정보로 새로고침 돼요.

 

그럼 미세먼지도 코로나도 없는 맑은 공기를 꿈꾸며 다음 포스팅으로 올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