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심플 칭찬스티커 사용 후기

이름 그대로 정말 심플합니다.

심플 칭찬스티커-출처 구글 플레이스토어

위젯이 있어서 깔아봤어요.

사용법이 정말 간단합니다.

어플 실행 후 새로 등록하면 돼요.

저는 이미 만들어놓은 걸 수정해서 위에 '스티커판 수정하기'라고 뜨네요.

스티커 수 적으면 날짜가 자동 계산되는 건가 했는데 다 직접 입력하는 거였어요.

하긴 매일 스티커를 받는 게 목표인지, 수시로 받는 건지, 일주일 간격으로 받는 건지는 직접 정해야겠네요.

 

스티커 종류가 많아서 골라서 붙이는 재미가 있어요.

스티커 종류만은 Not simple!

저는 운동 스티커판이지만 운동화 말고 꽃 모양을 붙이기로 했어요.

목표는 **kg이고, 10일 만에 달성은 힘든 몸무게예요ㅎㅎ

스티커를 목표한 만큼 모아야 보상을 받을 수 있으니, 보상을 받는 기간을 짧게 나눴습니다.

보상을 받는 기간이 길면 지치기 쉬우니까요.^^

그래서 운동을 꾸준히 하려는 의도로 10일 단위로 작성했습니다.

 

위 이미지는 10일 운동을 한 번 달성하고 다시 10일을 시작한 스티커판입니다.

이전 게 저장은 안 되더라구요.

그대로 두면 저장되는 거지만, 전 완료한 스티커판을 날짜 수정하고 스티커 떼서 다시 쓰고 있어요.

지난 결과를 누적해서 보려면 새로운 스티커판을 만들면 됩니다.

 

스티커를 잘못 붙였거나 어제 붙였어야 했는데 놓쳤다면,

이미지에 쓰여있는 것처럼 해당 스티커 부분을 길게 눌러서 날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배경화면에 위젯 꺼낸 모습입니다.

위젯이 투명하면 참 좋을 텐데 아쉽게도 기능이 없어요.ㅜㅜ

제목 옆에 제가 고른 스티커 모양이 있어요.

그리고 스티커 빈 틀이 있고 그 아래 '지금까지 붙인 스티커 수/목표한 수'가 있습니다.

보상은 짜장면이에요ㅋㅋ

짜장면이 자꾸 먹고 싶어서 그만...

ㅋㅋㅋ

보상은 정말 갖고 싶은 것, 하고 싶은 것, 먹고 싶은 것

즉 욕구가 큰 걸로 정해야 더 목표를 달성하고픈 동기가 생기죠!

그래서 스티커판 작성할 때 가장 먹고 싶었던 짜장면을 보상으로 했습니당.

 

투명 배경은 아니지만 나름 예쁘네용.

그렇지만 또 하나 아쉬운 부분이 있어요.ㅜㅜ

위젯은 스티커 부분뿐 아니라, 위젯 어느 곳을 눌러도 스티커가 바로 붙어요.

보통은 스티커 부분을 누르면 스티커가 붙고, 다른 부분 누르면 해당 어플이 실행되는데,

심플 칭찬스티커 어플은 위젯이 스티커 붙이는 용도더라고요.

 

아쉬운 점

이름부터 심플이라 아쉬운 점을 말하기 민망하지만 그래도 느낀 바를 말씀드려야 참고가 될 것 같아 씁니당

 

1. 위젯 투명 배경이 안 됨

극히 개인적인 선호로 인한 아쉬움입니다. ㅋㅋ

처음 올린 메모 위젯 후기에서도 말씀드렸던 내용인데,

전 제가 좋아하는 배경화면을 가리는 게 싫어서 대부분의 위젯을 투명 배경으로 설정합니다.

심플 칭찬스티커도 투명 배경이 되면 좋을 텐데 안 되더라구요.ㅠㅠ

 

2. 위젯으로 어플 바로가기 실행 안 됨

스티커 모양을 누르면 스티커를 붙이고,

제목이나 다른 부분을 누르면 어플이 실행되면 좋겠어요.

스티커를 잘못 붙여서 수정하거나, 새 스티커판을 만들 때,

위젯으로 편히 실행하면 좋을 것 같아요.

 

이런 분들께 추천

직관적인 편이라 조작이 쉬워요.

기초 기능 위주인만큼 빠르고 간편한 조작을 원하시는 분들은 사용할만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스티커 종류가 많아서 재밌게 쓰고 있어요.

물론 쓰는 것만 쓰게 될 수도 있지만요.ㅎㅎ

 

한 마디로 간편한 걸 좋아하시는 분들께는 괜찮은 강화어플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