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유튜브 프리미엄 후기

-가격
-해지 방법 등

안 해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한 사람은 없다는 그 진리!
한 번 빠지면 거부할 수 없는 그 재미!

바로바로 유튜브 프리미엄입니다!
유튜~~~~~~ㅂ 프리미어~~~~~ㅁ

저는 옛날 예능이나 좋아하는 연예인 영상 보는 정도만 썼었기 때문에
유튜브 프리미엄은 결제할 생각도 안 했어요.
광고 많은 영상은 안 보고,
보고 싶은 영상이면 광고 기다렸다가 건너뛰고,
이 정도만으로도 이용에 불편함은 크게 못 느꼈어요.

그러던 어느 날!
너무너무 보고 싶은 영상이 생겨버렸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아이돌 영상 중에 유튜브 프리미엄을 결제해야지만 볼 수 있는 게 있더라구요.
이미 1편은 무료로 풀려서 보았던지라,
또 그 영상을 보고 관심이 깊어진 거라서
유튜브 프리미엄을 사용할 수밖에 없었어용

반응형

1. 유튜브 프리미엄 무료체험

처음에는 한 달간 무료체험 기회를 주더라구요.
프리미엄 홍보 때문인지 유튭 들어가면 바로 프리미엄 체험하라고 떠요.
바로 체험 고고 하시면 됩니당
체험 후 그대로 두시면 한 달 뒤에 자동결제가 돼요.
아마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등록된 결제수단으로 결제되는 것 같아요.


2. 유튜브 프리미엄 혜택

프리미엄이라는 말이 붙었으면 분명 좋은 부분이 있어야겠죠?
많아야겠죠!ㅋㅋ
저는 위에서 말씀드린 아이돌 영상만 보고 바로 해지하려고 했는데,
생각보다 엄청 편하고 편하더라구요. 편하고 편해요.ㅋㅋ
유튜브 프리미엄 체험 후 유튜브 사용시간도 배로 늘었습니당
이제 노래도 유튜브로 찾아 듣고 있어요.
전에는 멜론에서 좋아하는 곡만 다운받았거든요.
지금도 좋아하는 곡은 사지만, 다운로드는 소장용이고
듣는 건 유튜브로 듣고 있어요.

1) 광고 없음 No ads!

영상 앞뒤 광고? 전혀 없습니당
중간 광고? 역시 없습니당
광고 건너뛰는 게 크게 불편하진 않았는데, 막상 광고 없이 보니까
이제 광고 있는 건 보기 싫어요.ㅋㅋ

2) 팝업창 자동 실행

영상을 보면서 다른 작업도 하고플 때, 기존에는 삼성폰 메뉴에서 '팝업으로 보기'를 실행해야 했어요.
그치만 유튜브 프리미엄에서는 바탕화면으로 가는 버튼을 누르거나
다른 어플을 켜면 바로 작은 창으로 전환됩니당!

3) 백그라운드 재생(화면 꺼도 재생-소리만 재생)

영상은 됐고 소리만 듣고 싶다거나
화면을 꺼도 소리를 듣고 싶을 때, 아주 유용한 기능이에요.
이 기능과 아래에 소개해드릴 기능 덕에 멜론 대신 유튜브로 음악을 듣고 있죵
그리고 자주 본 영상은 출퇴근 때 소리만 듣고 가도 라디오를 듣는 것처럼 재밌게 들을 수 있어요.

4) 동영상 오프라인 저장

이건 진짜 신세계!!
데이터 무제한이 아니라 늘 와이파이를 찾아다니고
와이파이 안 되면 영상도 잘 못 봤었는데
유튜브 프리미엄에서 동영상 오프라인 저장을 사용하고부터는
어디서든 미리 저장만 하면 원하는 영상을 마음껏 볼 수 있습니당
와이파이 빵빵할 때 재밌어 보이는 영상들 저장하고
와이파이 없는 곳에서 자유롭게~ 편하게~ 듣고 있어요.
정말 좋은 기능이에요!
운동할 때 아주 톡톡히 사용하고 있습니당
동네 한 바퀴 돌 때 미리 저장했던 좋아하는 음악 들으면서 걸으면 힐링돼요.
일단 좋아하는 노래가 들리니까 신나고
운동하면서 땀 흘리니 스트레스 풀리고 좋아요.>♡<

요즘은 이렇게 유튜브 프리미엄 재미에 푹 빠져있습니당!

3. 유튜브 프리미엄 비용/가격

1) 안드로이드폰 유튜브 프리미엄 비용

월 9,500원+부가세 950원
월 10,450원입니당

2) 아이폰 유튜브 프리미엄 비용

월 11,500원+부가세
총 월 14,000원
아이폰은 안 써서 왜 비싼지 모르겠네용

4.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

전 정말 좋아하는 유튜브 프리미엄이지만 누군가에겐 또 해지하고 싶은 기능일 수도 있겠죵
그래서 해지방법도 안내드립니당

로그인 상태에서 오른쪽 위 아이디 나오는 부분을 눌러주세요.
빨간색 동그라미에 아이디 첫 글자가 쓰여있습니당

주황색 테두리로 표시한 '내 Premium 혜택'을 누릅니다.

아주 그냥 좋아하는 연예인 다 나오네요 ㅋㅋㅋ
암튼 '내 Premium 혜택' 누르고 화면을 아래로 계속 내리면 '멤버십 관리'가 나옵니다.
클릭!

프리미엄 클릭

오른쪽 '비활성화'를 누릅니다.
참고로 결제 수단 변경은 '결제 카드' '수정'에서 하실 수 있어요.

이제부터 인내의 시간입니다.
전 유튜브 프리미엄을 계속 이용할 생각이지만,
티스토리 올리려고 해지방법 알아보다가 진짜 해지할 뻔했어요.
보통 한두 번 묻고 해지해주는데 이건 어찌나 계속 묻는지.
짜증 나서 취소 누를 뻔ㄷㄷ
일단 제일 아래 '그대로 취소' 누릅니다.

아래 '다음' 누릅니다.

사유는 아무거나 누릅니다.

아래 'PREMIUM 취소' 누릅니다.
비활성화 누른 다음부터 총 4번을 더 눌러야 취소되네요.
대단하다.

지금까지 유튜브 프리미엄 이용 방법과 유튜브 프리미엄 비용,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 방법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