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쿠팡 결제수단 등록 및 삭제

쿠팡은 결제수단을 한번 등록하면 결제할 때마다 간편하게 결제가 되죠.

다른 쇼핑 사이트는 자동결제수단을 등록할 건지 동의를 얻는데, 쿠팡은 등록을 해야만 결제가 됩니다.

 

쇼핑하고서 결제동의하려고 기다리는데 바로 결제됐다 해서 놀랐었어요.

뭐지? 왜지? 하다가 처음에 결제한 수단으로 바로 결제되는구나 알고 더 놀랐었죠.

 

저는 개인정보에 민감한 편이라 쿠팡을 편하게 쓰면서도 이 부분이 탐탁치 않았어요.

폰을 잃어버리거나 새 폰으로 바꿔서 폐기처리했을 때, 내 폰에 있는 정보를 남들이 볼 수 있잖아요.

 

그래서 웬만하면 자동로그인 안 하고 자동결제는 안 하는 편입니다.

그래도 피치 못하게 자동으로 등록되는 경우들이 있죠.ㅠㅠ

 

정말 편리하면 편리할수록 개인정보 보호도 더 치밀해야 하는 세상이 되었네요..

 

암튼 본론으로 들어가서 쿠팡 결제수단 등록과 삭제 방법 알려드릴게요.

 

 

1. 쿠팡 결제수단 등록

등록과 삭제는 한 끗 차이입니다.

쿠팡앱에서 로그인 후 아래에 있는 '마이쿠팡'으로 갑니다.

화면을 내리다가 '결제수단∙쿠페이'로 갑니다.

'결제수단 관리'로 갑니다.

옆에 파란색으로 0이 있죠.

 

숫자가 등록한 결제수단 개수입니다.

저는 하나도 등록을 안 해서 0으로 뜨네요.

이렇게 화면이 나와요.

등록한 상태라면 위에 '쿠페이 미등록 상태입니다.' 부분에 등록한 결제수단이 보일 거예요.

 

아래 '+결제수단 등록'을 누릅니다.

계좌이체와 신용/체크 카드로 나뉘어 있네요.

원하는 수단을 눌러 안내대로 합니다.

 

저는 카드를 눌렀습니다.

등록할 카드를 인식하려고 바로 스캔 화면이 켜집니다.

여기에 카드 번호가 적힌 면을 비춰도 되고, 아래 사진처럼 직접 입력해도 됩니다.

 

위 '카드 스캔' 옆 X를 누르면 아래처럼 직접 입력할 수 있는 부분이 나옵니다.

또 '카드스캔'을 누르면 스캔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죠.

 

등록하고 아래 '동의하고 등록하기'를 누릅니다.

 

참 계좌이체든 카드든 무조건 아이디 주인과 동일한 명의의 계좌나 카드만 사용할 수 있어요.

다른 사람 명의는 등록 불가능합니다.

등록이 되면 이렇게 등록한 결제수단이 보입니다.

 

 

2. 쿠팡 결제수단 삭제

이어서 결제수단 삭제 방법입니다.

역시 등록과 삭제는 한 끗 차이입니다.

 

1번 마지막 사진에서 오른쪽 '삭제' 보이시나요?

그걸 누릅니다.

 

(결제수단을 삭제하려면 등록에서 안내드린 것처럼

'마이쿠팡→결제수단∙쿠페이→결제수단 관리'

로 가시면 되는 거죠.)

삭제를 누르면 이렇게 창이 뜹니다.

확인을 누릅니다.

이렇게 바로 삭제됩니다.

 

삭제가 까다로울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간단하네요.

인스타나 유튜브 탈퇴방법이 어렵고 끈질겨서 쿠팡도 그럴 거라 생각했었어요.ㅋㅋ

 

쿠팡은 배송이 빠르고 여러 물건이 있어서 편리한데 다른 곳보다 비싸다고 하더라구요.

 

어느새 집에서 모든 걸 받아볼 수 있는 세상이 되었네요.

편리해지는 만큼 지켜야할 정보도 늘어나는 시대예요.

 

그럼 유용한 정보가 되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